홈 / 기타 / 투자 및 사업비자

투자 및 사업비자

실제 케이스는 이렇게 진행된다!

여명이 지금껏 진행한 다양한 사례 (개인, 기업)

실제 케이스는 이렇게 진행된다!

여명이 지금껏 진행한 다양한 사례 (개인, 기업)

Alabama 현대 자동차 협력업체 직원들의 E-2 비자 발급 사례

최근에 여명에서는 Alabama 현대 자동차 협력업체 직원들 2명의 E-2 비자를 성공적으로 발급 받았습니다.
해당건의 경우 협력업체는 미국에서 현지 직원을 300명 이상 고용하고 큰 매출을 창줄하고 있는 매우 건실한 회사였습니다. 해당 업체는 미국공장에서 일할 직원을 파견하길 원하였고 여명에서는 E-2 비자 신청하는 직원들의 과거 경력과 미국에서 맡을 업무의 중요성을 잘 설명하여 서류를 대사관에 제출하였습니다.
대사관에서는 E-2 비자 인터뷰 날짜를 잡아주었고 여명에서는 인터뷰 연습을 한 후에 고객과 같이 대사관 인터뷰에 동행하였습니다. 특히 한 고객은 업무의 특성상 영사가 영어로 인터뷰 요구를 할 경우에 대비해 영어로 인터뷰를 준비하였습니다. 영사는 해당직원이 미국에서 맡을 업무와 왜 본인들이 미국에 가야 되는지를 매우 까다롭게 물어보았습니다.
E-2 비자 인터뷰시 영사는 왜 미국 현지 직원을 뽑지않고 한국에서 직원들을 보내는지에 대해 질문을 계속하였고 고객들은 업무의 특성상 한국에서 직원을 파견해야 함을 잘 설명하였고 결국 영사는 두 고객의 E-2 비자를 통과 해주었습니다.
최근 들어 E-2 비자 인터뷰가 매우 까다로와 지면서 인터뷰시에 비자가 거절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. 특히 가끔은 E-2 비자 신청자가 대사관에 어떤 서류가 제출되었는지를 알지 못해 인터뷰시 당황하여 거절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. E-2 비자 신청자는 이민변호사와 상의하여 어떤 서류가 대사관에 제출이 되었고 본인 케이스의 약점이 어떤 것인지를 잘 파악하셔서 E-2 비자 인터뷰를 철저히 준비해야만 E-2 비자 발급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.